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Tags
- RLMBO
- 귀농
- 경제
- 스타듀 밸리
- 인디
- 사회
- 영걸전
- 강의
- Project Zomboid
- agar.io
- 농장
- 인디게임
- 시뮬레이션
- 귀촌
- 프로젝트 좀보이드
- 삼국지 13
- Zomboid
- 경영
- 강좌
- 오토핫키
- 공략
- 좀보이드
- 경기
- 좀비
- 삼국지 영걸전
- Her Story
- 삼국지
- 게임
- autohotkey
- 코에이
Archives
- Today
- Total
거울속의 그대
[C++] CString 팁 본문
1. 문자집합에 따라 기본 문자셋(자료형)이 달라짐
(속성 - 구성속성 - 일반 - 문자집합)
설정안함 - char(1바이트)
유니코드 - wchar_t(2바이트)
유니코드일때 (LPSTR)(LPCTSTR)이런식으로 형변환해도 2바이트째가 널이라서 망합니다.
2.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는
CString to char*의 방법은
char* str = (LPSTR)(LPCTSTR)csStr;
메모리주소를 주기 때문에
메모리 초기화(덮어씌우기) 할때 응용하면 좋음
for (int i = 0; i < csStr.GetLength(); i++) {
csStr.SetAt(i, 0x0);
}
이러한 for문 돌지말고
memset(str, 0x0, strlen(str));
하자!
코딩하면서 생각나면 추가!
꿀팁 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세요~
Comments